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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스승무원명
지난 두 차례의 개편으로 인해 12번이 구.터미널 지역을 경유하지 않고 있으며 그로 인해 구.터미널 지역으로의 접근이 상당히 불편해졌습니다.\r\n시내나 물금 지역에서는 한 노선당 30~50분 정도로 해서 10분씩 나눠 가면서 경유지만 달리 하여 운행하기 때문에 구.시가지의 접근성은 어느정도 있지만, 지리적으로 양산 북쪽에 위치하는 상.하북면 지역에서는 하루 몇 회 정도의 버스노선이 5개 정도가 운행되고 있어 예전보다 접근성이 엄청나게 떨어졌습니다.\r\n\r\n남부시장으로 운행중인 12번을 회차등의 이유로 다시 환원하지 못한다면, 원래부터 남부시장-삼성세차장 경유를 했었던 12-1번을 구.양산터미널-양산역으로 경유지 변경을 하고 운행댓수도 늘리는게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.\r\n\r\n\\남부시장으로 바로가는 이점\\은 이미 12번이 8~10분의 배차간격으로 커버했고 남부시장-삼성세차장 구간은 양산마을버스 1번이 15분의 배차간격으로 커버 한 상태입니다.\r\n비록 12-1번이 양산신도시 및 양산역을 거친다 하더라도 도심의 작은 구간에서 12번에 의해 잃는 것은 상당할 수도 있습니다.\r\n12-1번의 경유지를 바꾸고 증차도 한다면, 시내나 물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도심이나 양산지하철역(2호선)과의 접근성이 약한 양산 북부지역의 편의를 증대해주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듯 합니다.\r\n또한, 양산시내-부산종합버스터미널 을 연계해주는 유일한 노선인 만큼 그쪽에서의 접근성 향상도 기대해 볼 만 하고요.^^\r\n\r\n12번처럼 8~10분의 증차는 바라지도 않습니다.\r\n어차피 12번만큼의 폭발적인 수요도 아니고, 다른 노선버스와의 시간대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20~30분 정도만의 간격으로도 커버는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.\r\n(수요에 따라서 더 증차가능성도 있겠지만, 지금은 저 정도로 충분하다고 봅니다.)\r\n\r\n간단하게 정리해서 건의드리자면,\r\n\r\n1. 12-1번 노선버스 경유지를 남부시장-삼성세차장 에서 경찰서-구.양산터미널-양산역으로 변경.\r\n2. 12회 운행중인 12-1번의 운행횟수 증차.(20~30분, 혹은 단계적으로 증차)\r\n\r\n양산 북부지역-양산 구도심-양산신시가지(지하철2호선)-노포동(지하철1호선 및 고속터미널) 접근성 향상 효과 기대.\r\n\r\n세원여객과 공동배차 관계라 조금 어려움이 있겠지만, 저 상태로 버려두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렇게 건의를 드립니다.\r\n(12-1번이 지금은 12번 지선급의 노선이지만, 앞으로는 간선으로 바뀔 수 있는 노선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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